'2017/04/04'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7.04.04 편입학구조 이해하기
  2. 2017.04.04 경찰채용시험-초유의 사태! 재시험? 뭥미?


안녕하세요.

수원아재 입니다.


대학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기회!

네네네 바로 편입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우선 편입은요



대학편입이란, 대학과 학과를 선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

 

대학편입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에서 다른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이동하는 대학 입시입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출신계열 및 학과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에 따라서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농어촌, 특성화고, 차상위계층, 군위탁, 재외국민, 의료인력전문학사 출신 등 특정 지원자격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특별전형 편입학도 있습니다.

  

일반편입

일반편입은 전문대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 2학년을 수료(예정)하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3년제 전문대 출신자의 경우는 반드시 졸업을 해야 일반편입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일반편입 모집인원은 당해년도 10월 1일자 기준 1, 2학년 중 제적한 인원에 4대 교육여건 지표(전임 교육확보율, 교사확보율, 교지확보율, 수익용기본재산확보율)를 반영하여 산정하게 됩니다.

 

학사편입

학사학위 소지(예정)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정원 외 모집으로 입학정원 2%, 학과정원 4% 이내에서 선발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평생진흥교육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 과정을 이수하면 됩니다.

 

전형방법

편입학 전형요소는 필기시험(영어, 수학, 전공, 계열기초시험)과 전적대성적, 면접 등으로 구분됩니다.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서울·수도권대학  내 주요 대학들은 대부분 영어시험을 치르며, 자연계열 편입의 경우 수학시험이 추가됩니다.  

 

전형기간

편입학 전형은 12월 중순부터 2월 초까지 대학별로 진행이 됩니다. 편입은 전형일이 겹치지 않는다면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향, 소신, 안정 등 지원전략이 필요합니다. 2017학년도 편입학의 경우 최대 20여 차례 이상의 복수지원 기회가 주어졌습니다(서울·수도권 필기전형 대학 기준).




편입학구조를 쉽게 설명 하면...



기타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문의 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Posted by 수원아재
,

안녕하세요.

수원아재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살만합니다.

ㅎㅎㅎ


얾마전 경찰채용 시험이 있었는데요.

운영 측의 진행 실수로 재시험이 치러지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사건의 전말은요.

지난 18일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순경(일반 여자)채용 필기시험이 치러진 신곡중학교에서 잘못된 답안용지가 배부돼 시험시간이 40분간 지연됐고, 그 과정에서 시험지 파본검사 후 화장실을 사용하게 하고 일부 교실에서는 먼저 시험이 진행됐다고 합니다.


이 와 같은 일이 벌어지자 일각에서 시험의 공정성에대해 문제를 제기했고, 그 결과 경기북부경찰청 이승철 청장은 시험이 지연됨으로 인해 시험시간이 길어져 수험생을 배려하기 위해 화장실을 이용하게 했으나 더욱 공정해야 할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과정에서 공정성 논란이 제기된 것에 대해 깊이 책임을 통과하고 있다고 사과했습니다.


북부경찰청은, "채용시험 문제 자체는 이상이 없었지만 시험지 배부 후 화장실 사용이나 시험진행 도중 방송 소음 피해 등 시험장 관리상에 일부 미흡한 점이 있었다"고 설명했는 데요.

이에 경기북부청은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일반 여자 분야에 응시한 수험생 전원을 대상으로 재시험을 실시해 공정성에 대한 문제를 바로 잡도록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북부청이 사과를 표명하고 재시험이 결정됐으나 논란의 불씨는 여전한것 같습니다

3 18일 치러진 필기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응시생들은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기 때문입니.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은 시험을 잘 본 것 같아 기분 좋게 시험장을 나왔는데 재시험 결정이라니 하늘이 무너지는 느낌이다라며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운영 측의 실수로 다시 시험을 치러야 한다는 사실을 납득할 수 없다고 불만을 표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경찰청과 북부경찰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수험생 인터넷 카페 등에는 다양한 의견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대통령 문제와 세월호 등 이 모든 것들이 감추려고 하다가 일을 키운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한다"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다고 보고 국가가 하는 일에 있어서 잘못되어도 인정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마음이 이번 일을 보면서 조금 바뀌었다"고 관계자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분들도 계시구요. 

여경 시험 응시생 부모라고 밝힌 분은 "시험장의 어수선함에 울고 불고 했던 안쓰러운 자식을 생각하니 소송을 걸까 하면서 화가 치밀어 올랐다"며 "예정대로 합격자를 발표하고 없었던 일로 치부해도 알 수 없었을 수험생들을 위해 공정하게 최선의 길을 선택해 준 경찰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한분도 계시네요. 

한편, 동생이 여경 시험을 치렀 다는 가족은 시험을 매우 잘 본것같아 합격까지 기대를 하고 있던중 "합격을 확인하러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재시험 공고를 봤고, 동생 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 친구들까지 한순간에 좌절에 빠졌다"며 "한 달이란 시간 동안 더 힘들게 준비해야 하는 동생을 생각하면 언니로서 너무나 마음이 아프다"고 성토 했다고 합니다. 

한 수험생은 "재시험 보는 자체가 불공정성을 더 발생하게 하는 처사"라며 "공정하게 시험을 치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응시자는 너무나 큰 피해를 볼 수 밖에 없다"고 꼬집었습니다. 


분명 합격->불합격, 불합격->합격...운명이 뒤바뀐 경우도 있었을 텐데...부디 원만하게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재시험에 관한 기사가...잘보이지 않네요.

어느 시험보다도 공정해야할 국가 시험이 문제가 생겼는데요. 


재시험은 3 18일 결시자를 제외한 724명을 대상으로 4 29일 오전 10시부터 11 40분까지 100분간 진행되며, 시험장소는 4 21일 경기북부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 이후 시험일정은 필기합격자 발표-5 2 신체·체력·적성검사-5 15~19 서류전형-5 22~6 1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6 2 면접시험-6 5~21 최종합격자 발표-6 22일 순으로 진행됩니.


기타 의문사항은 경기북부지방경찰청 교육계(031-961-2432)로 문의하면 된됩니다.



Posted by 수원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