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원아재 입니다.


대학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기회!

네네네 바로 편입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우선 편입은요



대학편입이란, 대학과 학과를 선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

 

대학편입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에서 다른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이동하는 대학 입시입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출신계열 및 학과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에 따라서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농어촌, 특성화고, 차상위계층, 군위탁, 재외국민, 의료인력전문학사 출신 등 특정 지원자격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특별전형 편입학도 있습니다.

  

일반편입

일반편입은 전문대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 2학년을 수료(예정)하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 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3년제 전문대 출신자의 경우는 반드시 졸업을 해야 일반편입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일반편입 모집인원은 당해년도 10월 1일자 기준 1, 2학년 중 제적한 인원에 4대 교육여건 지표(전임 교육확보율, 교사확보율, 교지확보율, 수익용기본재산확보율)를 반영하여 산정하게 됩니다.

 

학사편입

학사학위 소지(예정)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정원 외 모집으로 입학정원 2%, 학과정원 4% 이내에서 선발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평생진흥교육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 과정을 이수하면 됩니다.

 

전형방법

편입학 전형요소는 필기시험(영어, 수학, 전공, 계열기초시험)과 전적대성적, 면접 등으로 구분됩니다.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서울·수도권대학  내 주요 대학들은 대부분 영어시험을 치르며, 자연계열 편입의 경우 수학시험이 추가됩니다.  

 

전형기간

편입학 전형은 12월 중순부터 2월 초까지 대학별로 진행이 됩니다. 편입은 전형일이 겹치지 않는다면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향, 소신, 안정 등 지원전략이 필요합니다. 2017학년도 편입학의 경우 최대 20여 차례 이상의 복수지원 기회가 주어졌습니다(서울·수도권 필기전형 대학 기준).




편입학구조를 쉽게 설명 하면...



기타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문의 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Posted by 수원아재
,